현재 벼룩 및 진드기 약품의 종류는 매우 다양하므로 우리집 강아지와 고양이를 위한 효과적이고도 빠르게 작용하는 약을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. 이 페이지에서는 두 가지 인기상품인 강아지용 브라벡토 츄어블과 강아지용과 고양이용이 모두 있는 프론트라인 플러스의 차이점을 살펴봅시다.
두 제품은 사용법 자체는 다르지만 용도는 유사합니다. 두 제품 모두 성체 벼룩과 진드기가 알을 낳기 전에 박멸시킵니다. 프론트라인 플러스는 추가적으로 벼룩 알과 유충, 무는 이를 사멸시키고 개선충증(옴진드기)를 예방합니다.
두 제품의 가장 큰 차이점은 약효 지속기간입니다. 브라벡토는 1회 사용시 12주 동안 벼룩과 대부분의 진드기로부터 안전하게 애완동물을 지킬 수 있으며 론스타 진드기 (Amblyommaamericanum)를 예방하기 위해서는 8주에 한 번씩 사용하셔야 합니다. 반면에 프론트라인은 4주에 한 번씩 발라주셔야 합니다.
브라벡토는 강아지용으로 최소 6개월령 이상의 강아지에게 안전하며 최소 체중은 2kg 이상이어야 합니다. 현재 수유 또는 임신 중인 강아지에게도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. 프론트라인 플러스는 강아지용의 경우 최소 8주령 이상, 체중 2kg 이상인 강아지에게 적합하며 고양이용은 최소 8주령, 체중 0.7kg 이상인 고양이에게 안전하게 사용가능합니다. 강아지용 프론트라인 플러스는 절대 고양이에게 사용하면 안됩니다.
반드시 주의해주세요: 벼룩과 진드기는 무서운 질병을 옮기는 매개체입니다. 벼룩 & 진드기 치료제 비교표를 읽어보신 후 적절한 제품을 선택해주시기 바랍니다.